핀테크 입문 과정인 「헬로 핀테크」 과정을 소개합니다. 수료증 발급을 위해서는 별도로 핀에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교육을 수강하셔야 합니다. AI와 핀테크의 만남이 궁금하신 분들은 “AI 역량강화”탭을 클릭해 보세요. ※강의 수강을 위해 PC환경에서 핀에듀 플랫폼으로 접속해 주세요. (모바일 불가)※

금융 인공지능 특화 과정인 「AI 역량강화」 과정을 소개합니다. 수료증 발급을 위해서는 별도로 핀에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교육을 수강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매뉴얼을 확인해주세요. ※강의 수강을 위해 PC환경에서 핀에듀 플랫폼으로 접속해 주세요. (모바일 불가)※

투자 및 네트워킹 소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에서는 핀테크 기업의 투자 유치, 핀테크 분야 관계자의 네트워킹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합니다.

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유수의 벤처캐피탈 등 투자기관, 금융회사, 핀테크 기업이 이번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핀테크 산업에 대한 관심도 제고와 국내 유망 핀테크 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핀테크혁신펀드 소개

대한민국 대표 모험자본 한국성장금융이 시중은행(국민·농협·신한·우리·하나·부산·경남·대구은행), 국책은행(산업·기업은행), 그리고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코스콤과 함께 조성한 펀드로서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간의 전략적 연계, 직·간접 투자 등을 통해 핀테크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조성한 펀드입니다.

핀테크혁신펀드는 주요 민간출자자와 함께 총 5천억원 이상의 자금을 조성하여 (1) 핀테크 기업 투자 전문 블라인드 펀드 조성 (2) 은행 등 금융회사와의 사업연계에 방점을 둔 직접 투자 등의 방식으로 핀테크 산업에 자금을 공급하여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한국성장금융 소개

한국성장금융은 FoFs(Fund of funds) 운용 전문기관으로서 건강한 기업 성장 생태계 마련을 위한 다양한 모펀드를 기획, 운용, 관리하며 우수한 운용사에게 자펀드 운용을 위탁하여 시장 친화적인 방법으로 모험자본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한국성장금융은 시장에서 쌓아온 신뢰와 시장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기업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강화하여 건강한 기업 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모험자본으로서의 중심적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입니다.